최근 갈증이 좋아지고 소변에서는 거품도 보여 당뇨병을 의심했습니다. 아니나 다를까 병원에서 당뇨병 진단을 받아 왔습니다. 요즘은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젊은 2~30대층에서도 당뇨병 진단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당뇨병으로 진단된 이상 당뇨병을 정상치로 만들기 위해 관리해야 했습니다. 당뇨병 합병증은 심한 수준이므로 조기에 발견하여 하루빨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당뇨병 합병증은 뇌경색, 뇌신경마비 같은 뇌질환이나 심근경색, 협심증, 심부전증 같은 심혈관계 질환, 그리고 당뇨병발, 망막병증, 백내장 등.. 당분간 모든 일을 중단하고 당뇨병 정상 수치를 만드는 데만 전력을 다하고 싶지만 또 상황이 여의치 않아 최대한 스트레스 조절, 식단, 운동을 통해 관리하는 것만이 최선의 방법이었습니다.
그래도 당뇨병 약을 복용하기 직전 수준이라며 앞으로 혈당이 더 악화되기 전에 잘 관리해달라고 해서 병원을 나왔습니다. 그래서 각종 당뇨인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의학 채널을 구독하여 당뇨병 관련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관리한 지 1년이 지난 지금도 당뇨병 약은 여전히 복용하지 않고 있으며 당뇨병 정상 수치로 평탄하게 일상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런 저에게는 당뇨병의 정상치를 유지하는 하루 관리법이 있습니다.지금부터 하나하나 알려드릴게요.
<당뇨병 정상치를 만드는 식단> 혈당을 낮추는 식단을 주말에 짜서 그 주에 식단대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가공품은 가급적 피하려고 당, 염분이 음식에 최대한 들어가지 않는 것으로 만들어 먹었습니다. 최대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이 매 끼니마다 골고루 들어가도록 하고 혈당을 체크하면서 양을 조절했습니다. 탄수화물로 현미밥을 제일 많이 먹었고 귀리밥, 잡곡밥으로도 잘 만들었어요. 단백질은 비계가 적은 생선, 두부, 계란, 닭가슴살, 훈제, 비계가 적은 소고기 부위를 준비했습니다. 그리고 야채는 어쨌든 많이, 여러 종류로 매 끼 샐러드로 먹었습니다.
공복과 식사 후에는 반드시 셀프로 채혈하여 일지에 기록해 두었습니다. 식후 혈당치는 2교시에 하고 알람까지 맞춰 두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했습니다. 당뇨병 정상치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식품이 체내 혈당을 올리고 내려가는 것을 기억하고 식단을 짜야 하기 때문에 그날 먹은 음식, 소스까지도 기록해 놓았습니다.
<혈당관리영양제> 혈당을 안정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영양제를 찾아 먹기로 했습니다. 일단 당뇨병 약을 먹기 시작하면 죽을 때까지 먹어야 한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당뇨병에 관해 공부하면서 당뇨병 약도 끊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대신 보충제를 복용하기로 했습니다. 보충제도 매일 빠짐없이 복용하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처음에는 오메가3에 눈이 갔어요. 오메가3는 혈관 건강과 당뇨병 관리에 좋다고 해서 바로 구입해서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왠지 저한테는 오히려 혈당이 많이 올랐다 내려갔다 해서 며칠 먹고 중단하게 됐습니다.
<여주 그래서 정말로 부작용이 없이 효과가 확실한 증명된 성분으로 먹으려고 했어요적극적으로 당뇨병의 커뮤니티도 출입하면서 의학 칼럼에서 논문까지 알아봤습니다.이 때는 식사 중인데 오히려 혈당이 불안정이었으니까요.당뇨병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성분이 무엇인지 찾고 파악하고 보다고 생각했다.그리고 카란 루틴 성분이 들어 있는 여주에 접했습니다.카란 징은 췌장의 기능을 돕고 인슐린 분비 능력을 활발하게 일으킵니다.포도당의 연소를 돕거나 몸 속에서 당분이 재합성되어 혈당치가 오르는 것을 억제합니다.이 두가지 작용에 의한 혈당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여주에는 카란 루틴 외에도 p인슐린이라는 성분이 있어 섭취하는 것으로 체내에 보충할 수 있었습니다.p인슐린은 실제로 체내에서 분비되는 인슐린 호르몬과 가장 유사한 성분입니다.인슐린 분비 기능이 떨어진 사람에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는 p인슐린 섭취는 당연히 도움이 되었습니다.
여주의 핵심적인 성분은 카란 징과 p인슐린, 그리고 모몰데싱도 있습니다.모두 췌장의 기능을 도와잉스링호몽과 유사 작용하고 혈당치를 조절하는 성분입니다.이들의 핵심 성분은 여주의 과육에 들어 있는데, 특히 다량이 여주의 껍데기 속에 포함되어 있습니다.그것으로 쓴맛을 없애기 위해서 여주의 껍질을 제거한 여주 국과 여주의 반찬 등은 여주를 비교적 효율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이었습니다.그래서 당뇨병 관리를 위한 사람에게는 특히!여주의 껍질까지 포함되고 있다는 영양제를 찾아야 할 거예요.마지막으로 부작용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여주는 칼륨이 많은 식품에 속합니다.몇번 정도는 괜찮겠지만, 지속적으로 장기 복용하는 경우는 다량의 칼륨이 신장 병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이 부작용의 우려는 논문을 참고하고 예방 방법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신장 질환이 있는 당뇨병 환자에게 콩 단백을 먹인 결과 신장 질환이 개선됐다는 연구 결과.<핵심 팩트 정리>1_여주는 당뇨병 정상 수치 및 안정을 돕는다.2_여주 영양제는 껍질을 포함하는 제품이 효율적이다.3_여주 장기 섭취시 신장 질환을 예방하는 콩 단백질 섭취가 필요하다.
<당뇨병 환자 운동수칙> 당연히 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것이 당뇨병 관리에 좋습니다. 나는 가벼운 유산소 운동으로 빨리 걷기를 최소 이틀에 한 번씩 40분 동안 했어요.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이 음식 속 포도당을 흡수해서 인슐린 효과를 높여주기 때문에 소량으로도 혈당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당뇨병 환자라면 주의해야 할 점은 혈당이 높은 상태에서 운동을 시작하면 혈당이 오히려 올라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식사 후 적어도 2시간은 지나서 운동을 시작했어요. 제1형 당뇨병의 경우는 더 안정이 중요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려면 20~30분 동안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사이언티픽 여주돼지감자팬 : Scientific [Scientific] Scientific : 공식몰 smartstore.naver.com마지막으로 당뇨병의 정상치를 만들고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된 서플리먼트의 구입처도 공유하겠습니다.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돼지 감자도 주요 재료로 들어 있어 제대로 만든 영양제이구나라고 생각한 제품이었습니다.발매된 것 같아 검토가 그렇게 많은 것은 아니지만 거의 호응 뿐이니 안심하고 믿고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내가 처음 샀을 때는 처음 구입한 쿠폰으로 비교적 싸게 구입하고 있고 지금은 3+1행사 같은 요약 배송 할인으로 구입 중인 상품입니다.효과를 충분히 얻었으니..참고로 주셨으면 합니다.공유합니다.이제 여러분 당뇨병의 관리를 쉽게 타파하세요!!화이팅입니다!!!마지막으로 당뇨병 정상치를 만들어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된 보충제 구입처도 공유해 둡니다. 당뇨병 관리에 효과적이라는 국화모도 주요 재료로 들어있어서 제대로 만든 영양제구나라는 생각이 든 제품이었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안 된 것 같아 리뷰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지만 대부분 호평만 받고 있어서 안심하고 믿고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처음 구매했을 때는 처음 구매한 쿠폰으로 비교적 저렴하게 구입했고 지금은 3+1 이벤트와 같은 묶음 배송 할인으로 재구매 중인 상품입니다. 효과를 충분히 얻었기 때문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공유할게요. 그럼 여러분 당뇨병 관리를 간단히 타파하세요!!파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