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자율주행_자동차,반도체,2차전지산업의 관점에서
자동차-자율주행에 대한 기대와 우려 공존-자율주행 신뢰성 제고를 위한 ‘거대언어모델(LLM)’ 개발 경쟁-그러나 ‘거대언어모델’은 비용 및 에너지 문제 수반-신경망 경량화, 저전력 고속연산 등 AI 효율화 기술 부상 전망-클라우드/디바이스 전반의 ‘수직계열화’된 AI 경쟁력 확보 주목 필요-자동차 업종 Positive, 최선 호주로 현대오토에버 제시
자동차-자율주행에 대한 기대와 우려 공존-자율주행 신뢰성 제고를 위한 ‘거대언어모델(LLM)’ 개발 경쟁-그러나 ‘거대언어모델’은 비용 및 에너지 문제 수반-신경망 경량화, 저전력 고속연산 등 AI 효율화 기술 부상 전망-클라우드/디바이스 전반의 ‘수직계열화’된 AI 경쟁력 확보 주목 필요-자동차 업종 Positive, 최선 호주로 현대오토에버 제시
반도체-자율주행 고도화 과정에서 AI 수요 증가 필수-클라우드와 에지 컴퓨팅 조합 필요. 테슬라가 제시하는 방향성-2024년 메모리 산업은 업사이클 진입-대형주는 SK하이닉스, 중소형주는 소재/부품 선호
반도체-자율주행 고도화 과정에서 AI 수요 증가 필수-클라우드와 에지 컴퓨팅 조합 필요. 테슬라가 제시하는 방향성-2024년 메모리 산업은 업사이클 진입-대형주는 SK하이닉스, 중소형주는 소재/부품 선호
2차전지-자율주행 적용되면 평균 배터리 용량 8~25kWh 늘어날 전망-볼륨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저렴한 양극재 개발 필요-2024년 수요/실적/정책 불확실성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 유효-셀 제조사는 삼성SDI, 소재 업체는 포스코퓨처엠 선호
2차전지-자율주행 적용되면 평균 배터리 용량 8~25kWh 늘어날 전망-볼륨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저렴한 양극재 개발 필요-2024년 수요/실적/정책 불확실성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 유효-셀 제조사는 삼성SDI, 소재 업체는 포스코퓨처엠 선호2차전지-자율주행 적용되면 평균 배터리 용량 8~25kWh 늘어날 전망-볼륨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저렴한 양극재 개발 필요-2024년 수요/실적/정책 불확실성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 유효-셀 제조사는 삼성SDI, 소재 업체는 포스코퓨처엠 선호2차전지-자율주행 적용되면 평균 배터리 용량 8~25kWh 늘어날 전망-볼륨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저렴한 양극재 개발 필요-2024년 수요/실적/정책 불확실성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 유효-셀 제조사는 삼성SDI, 소재 업체는 포스코퓨처엠 선호2차전지-자율주행 적용되면 평균 배터리 용량 8~25kWh 늘어날 전망-볼륨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저렴한 양극재 개발 필요-2024년 수요/실적/정책 불확실성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 유효-셀 제조사는 삼성SDI, 소재 업체는 포스코퓨처엠 선호2차전지-자율주행 적용되면 평균 배터리 용량 8~25kWh 늘어날 전망-볼륨 세그먼트에 대응하는 저렴한 양극재 개발 필요-2024년 수요/실적/정책 불확실성 있지만 중장기 성장성 유효-셀 제조사는 삼성SDI, 소재 업체는 포스코퓨처엠 선호세상의 모든 투자정보 투자를 알고 있다면 STEP Shttp:/steps.plus/ #한화투자증권 #라이프플러스 #불꽃놀이 #투자정보 #투자스토리 #자산관리 #산업분석 #2023 #자동차 #반도체